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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적 / 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잡는법, 심리학 서적 추천, 설득의 방법, 영업능력 향상 방법, 현명한 소비 방법

by KTC_CHANCE 2020. 4. 8.

로버트 치알디니 - 설득의 심리학

당신의 선택, 진정한 당신의 선택이 아닐 수 있다.

 쇼핑을 해봤다면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구매할 때는 필요할 것 같아 보여서 구매하였으나, 막상 집에 돌아오고 나니 불필요하게 구매하였다는 생각이 드는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가지고 있다. 이는 결국 우리가 원해서 산 것 같아 보이나 마케팅이나 타인의 설득으로 인해 우리의 선택이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소개하는 책인 '설득의 심리학'은 타인을 자신의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6가지 법칙에 관하여 이야기한다. 첫 번째로는 우리가 무의식 적으로 행동하는 '상호성의 원칙', 두 번째로는 일관된 입장에 무의식 적으로 신뢰를 가지게 되는 '일관성의 법칙' 그리고 일상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전문가의 명령에 맹목적으로 설득되는 '권위의 원칙' 등 생활 속에 쉽게 볼 수 있지만 의식하지 않아 타인에게 설득되는 6가지 원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작가인 로버트 치알디니는 심리 마케팅학 교수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만나게 되는 수많은 마케팅 영업 기법에 대한 사례를 보게 된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 현명한 소비자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옷을 하나 사더라도 1달 정도를 고민하며 구매하며, 타인의 영업상품에 관해서는 전면 거부를 하며 살아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이후 작가가 설명한 6가지 이론을 실생활과 연결시켜 생각해 보며, 내가 현명하지 못한 소비자이며 설득에 유능한 사람이 아니라는 점을 깨닫게 되었다. 나 또한 무의식적으로 전문가 의견에 맹목적으로 살아왔고, 일관된 입장에 관하여 무의식적으로 설득당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설득의 6가지 원칙을 받아들임으로써, 현재는 선택의 순간과 타인을 설득할 때 설득의 6가지 원칙을 고민하며 과거보다는 나은 삶의 방식을 살아가고 있다.

 설득은 인간의 본능적 욕구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도구이다. 당신의 직업이 설득을 통해 경제적 이득을 취하는 직업이거나, 타인의 사랑을 받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사람 그리고 현명한 소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설득의 심리학'을 읽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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