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morning comment
- ECB 회원국은 정책을 결정하기 위해 모임을 가졌다. 리가르드 총재는 지금의 중재가 투자자들에게 정책을 이해시키는데 확실치 않다고 말해왔다. 이번 모임의 주제는 중장기 정책이다. ECB는 최근 새로운 인플레이션 타겟을 정하겠다고 발표했다. 시장은 이것이 어떻게 의도되었는지 알고 싶어한다.
- 미국이 최근 실업률을 발표했다. 구조적인 변화들이 마찰적인 고용문제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도시의 바리스타가 쉽게 마을의 술집점원이 될수는 없다. 그러나 만약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기 시작한다면 바리스타보다는 술집점원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다.
-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정치적으로 양극화인 상황이다. 어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사실이아님에도 불구하고 중고차값이 이전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발표했다. 미국 상원 의원인 맥코넬은 인플레이션이 모든것들의 가격을 천정부지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도 사실이 아니다. 일부의 가격들만이 오르고 나머지는 인플레이션이 낮기 때문이다.
Bloomberg comment
- 위기 + ? = 기회
때때로 위기는 정말 단순한 기회이다. 현재 미국 남부 국경에서 발생하는 불법적인 이민의 위기가 바로 그것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전과 비교해서 미국으로 불법 입국을 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이다. 특히 이전 대통령은 불법이민을 막기위해 국경장벽을 설치했다. 그러나 이는 별로큰 연관이 없다. 전전정부에서 많은 사람들이 불법으로 국경을 넘었기 때문이다. 직접적으로 불법이민을 촉발시키는 요인은 미국의 경제성장이 높기 때문이다.
- 넷플릭스는 괜찮다.
지난밤 넷플릭스에서 고객유저가 감소했다는 소식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겁을 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뽑아내고 있기에 구독자수가 상승할것이라고 전망한다.
- 코로나 잘못된 관리
18개월동안 각국의 정부가 코로나 관리에 노력했지만, 실패했다. 영국은 지금 나이트클럽에서 춤을 추기 위해서는 코로나 통행증이 필요하다는 말을 하며 사람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