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NBC / IMF 글로벌 경제 전망치 하향조정, 악성 부채 상승에 대한 경고

by KTC_CHANCE 2020. 6. 26.

KEY POINTS

The IMF also downgraded its GDP forecast for 2021.

- IMF는 2021년의 GDP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The fund cautioned that the forecasts are surrounded with unprecedented uncertainty.

- IMF는 예측들이 전례 없는 불확실성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주의할 것을 권고했다.

 

The United States is expected to contract by 8% this year. The IMF had estimated a contraction of 5.9% in April.

- 미국은 이번 연도 8%의 경기 수축을 예상하며, IMF는 4월 5.9%의 경기 수축을 예측했다.

 

본문 기사

- IMF는 수요일 다시 한번 경제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그리고 정부가 코로나 위기와 싸우기 위해 재정이 악화될 것을 경고했다.

- IMF는 지금 글로벌 GDP가 2020년에 4.9%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지난 4월 3%의 감소를 예측한 수치보다 더욱 낮은 수치이다.

 

- "코로나 펜더믹은 2020년 전반기에 예상했덨것 보다 더욱 부정적인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그리고 회복은 예측한 것보다 느릴 것으로 예측됩니다."라고 IMF는 세계경제전망 업데이트에서 말했다.

- 그리고 IMF는 또한 2021년의 GDP 전망 또한 하향 조정했다. 4월 5.8% 상승을 예측하였지만 현재는 5.4% 상승으로 바뀐 상태이다.

- 워싱턴의 한 기관은 하향조정의 원인이 하반기에도 지속될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으로 설명했다.

- 그리고 여전히 수많은 국가들이 감염률로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IMF는 장기간의 락다운이 경제활동을 더욱 훼손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글로벌 공공부채가 이번 연도 안에 GDP 대비 100% 이상에 도달할 것이다. -  IMF

- IMF는 모든 전망은 전례 없는 불확실성에 따라 만들어졌으며, 경제활동은 펜더믹의 기간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기간, 글로벌 공급체인의 변화 그리고 새로운 노동시장의 변동성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하였다.

 

노동시장의 절망적인 충격

- 경제활동의 급격한 감소는 글로벌 노동시장에 재앙적인 충격을 줬다.라고 IMF는 전달하였다.

- 이번 경제활동 감소로 인하여 2분기 동안 3억 명 정도의 일자리가 감소하였다고 발표했다.

- "이번 노동시장의 충격은 특히 집에서 일할수 있는 옵션이 없는 단순노동자들의 충격이 가장 컸습니다. 그리고 저임금 그룹의 여성들이 몇몇 국가에서 더 큰 타격을 받은 것을 확인했습니다."라고 IMF는 말했다.

 

미국 경제의 8% 수축

- 4월 5.9% 수축을 예측한 것과 다르게 미국은 이번 연도 8% 경기 수축을 경험할 것이라고 IMF는 예측했습니다.

- 유사하게, IMF는 유로존의 경기 수축을 10.2%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 브라질, 멕시코, 남아공 등은 각각 9.1%, 10.5%, 8%로 예측했습니다.

- 현재 코로나 펜더믹의 영향으로부터 경제수축을 완화시키기 위해 정부는 막대한 재정정책과 대출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 이에 따라 공공재정이 결과적으로 악화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경제활동의 심각한 수축과 재정수입의 악화에 따라 공공재정이 악화되고 이번 연도 안에 GDP 대비 100%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라고 IMF는 말했다.

- IMF의 예측에 따른다면, 글로벌 공공부채 비율은 최고치를 경신할 예정이며 2020년에 101.5% 그리고 2021년에는 103.2%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현재 존스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900만 이상의 코로나 감염환자가 집계되고 있다.

- 미국, 브라질, 러시아는 현재 가장 높은 확진자수를 가진 국가로 나타나고 있다.

 

FED의 금리정책이 궁금하시다면....

 

CNBC / 미 연방은행 2022년 까지 제로금리 유지, 2021년 미국 GDP 5% 상승 예측 - FOMC, FED, 미 연방은행, �

CNBC KEY POINTS 1. The Federal Reserve voted Wednesday to keep benchmark short-term rates near zero. - 미 연방은행은 수요일 단기간의 기준금리를 제로 포인트로 유지하기를 합의했다. 2. In addition to..

ktcf.tistory.com

 

원본기사가 궁금하시다면...

 

IMF slashes its forecasts for the global economy and warns of soaring debt levels

The IMF slashed its economic forecasts once again and warned that public finances will deteriorate significantly.

www.cnbc.com

댓글